'레고 새턴V' 품절…팬이 디자인한 '레고 아이디어스' 인기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 2017.07.27 16:53:06
달 탐사선을 싣고 우주로 날아갔던 미항공우주국 NASA의 '새턴 V' 로켓을 테마로 만든 레고 브릭 상품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레고코리아에 따르면 '레고 NASA 아폴로 새턴 V'는 올해 6월 국내 첫 출시된 이래 준비된 수량이 모두 판매돼 현재 레고 공식 온라인몰에서 판매가 일시 중단됐다. 레고 새턴 V는 성인 레고 마니아들 사이서 인기가 높은 브릭 상품으로 꼽힌다.

▲레고 아이디어스 ‘NASA 아폴로 새턴 V’. / 레고 제공

레고 새턴 V 로켓 브릭은 레고 팬들이 직접 탄생시킨 레고 브릭 상품이다. 레고는 이 상품에 '레고 아이디어스(LEGO Ideas)'라는 브랜드를 붙였다.

'레고 아이디어스' 브릭은 레고 그룹에 소속된 디자이너가 아닌 일반인이 디자인한 브릭 상품이라는 점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레고 아이디어스 브릭은 일반인이 레고 아이디어스 홈페이지에 자신이 디자인한 레고 작품을 공개하고 1만명 이상의 레고 팬들로부터 표를 얻으면 레고 그룹 내부 심사를 거쳐 실제 레고 상품으로 만들어진다.

레고 팬이 직접 디자인한 '레고 아이디어스'는 총 19개 상품이 발표됐으며, 현재 17개가 상품화됐다. 첫 번째 레고 아이디어스 상품은 2011년 만들어져 일본에서만 판매된 '신카이 잠수함(21100)'이며, 최신 제품은 '새턴 V'로켓이다. 9월 1일에는 로버트 본텐발이 디자인한 '올드 피싱 스토어(Old Fishing Store)'가 선보일 예정이다.

품절상태로 높은 인기를 보여주는 '레고 NASA 아폴로 새턴 V'외에도 레고코리아 측은 노란 잠수함, 케이터햄 세븐 620R 등을 '레고 아이디어스' 인기 브릭으로 꼽았다.

◆ 노란 잠수함 (21306)

비틀즈의 1966년 음반 '리볼버(Revolver)'에 수록됐던 곡이자, 1968년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제작된 바 있는 '노란 잠수함(Yellow Submarine)'이 레고 아이디어스 브릭 상품으로 2016년 11월부터 전세계 판매중이다.

레고 '노란 잠수함'은 비틀즈 멤버인 존, 폴, 조지, 링고의 미니피규어를 태울 수 있는 조종석과 회전하는 프로펠러 2개, 잠망경 4개, 실제로 움직이는 타륜, 그리고 비틀스 멤버들이 영상 속 여행 중에 수집한 각종 액세서리, 제레미 피규어 세트로 구성됐다.

노란 잠수함 크기는 높이 13cm, 길이 25cm, 폭 6cm이며, 잠수함을 전시할 수 있는 스탠드가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다. 레고 아이디어스 '노란 잠수함' 가격은 소비자가 기준 9만4900원이다.

▲레고 아이디어스 ‘비틀즈 노란 잠수함’. / 레고 제공


◆ 케이터햄 세븐 620R (21307)

레고 아이디어스 '케이터햄 세븐 620R(21307)'은 궁극의 드라이빙 머신 '케이터햄 세븐'을 레고 브릭으로 탄생시킨 상품이다.

영국 자동차 제조사 '로터스'의 창립자 겸 엔지니어였던 '콜린 채프먼'에 의해 탄생된 케이터햄은 오로지 빠르고 재미나게 달리기 위해 차량 골격인 섀시에 엔진을 올린 조립식 차량으로 그 역사가 시작된다.

로터스에서 '세븐'이란 이름으로 판매되어 1960년대 로터스의 스테디셀러 상품으로 등극한 이 스포츠카는 1970년대 세븐의 위탁 판매자였던 '케이터햄'에게 모든 권리가 넘어갔고 지금은 '케이터햄 세븐'이란 이름으로 자동차 마니아들에게 판매되고 있다.

'케이터햄 세븐'의 장점은 차체가 무척 가볍고 운동성이 뛰어나다는데 있다. 케이터햄 세븐 R500은 약 500Kg의 차체중량으로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이르는 시간을 뜻하는 제로백이 3초에 불과했다. 이는 세상에서 가장 빠른 슈퍼카로 알려진 부가티 베이론 보다 빠른 것이다.

레고 케이터햄 세븐의 모델이 된 '620R'은 세븐 차량 역사상 가장 강력한 모델이며, 슈퍼차저가 장착된 2리터 듀라텍 엔진을 얹고 제로백 2.79초를 자랑하는 몬스터 머신이다.

레고 브릭으로 만들어진 '케이터햄 세븐 620R'은 770개 이상의 부품으로 만들어져 엔진 커버를 분리할 수 있을만큼 차량 세부 디테일을 레고로 재현한 것이 돋보인다. 레고 케이터햄 세븐 620R은 완성 시 높이 10cm, 길이 28cm, 폭 14cm 크기다. 가격은 소비자가 기준 11만4900원이다.

▲레고 아이디어스 ‘케이터햄 세븐 620R’. / 레고 제공


◆ 레고 NASA 아폴로 새턴 V (21309)

역사상 최초로 인간을 달에 실어나른 우주로켓 '아폴로 새턴 V'를 레고로 만든 '레고 NASA 아폴로 새턴 V'는 높이 기준 1미터에 달하는 크기와 로켓의 세부까지 표현된 높은 디테일이 특징이다. 레고 새턴 V는 로켓의 S-IC, S-II, 달착륙선을 모두 분리할 수 있어 인류의 달 착륙 장면을 레고로 재현할 수 있다.

레고 새턴 V 로켓은 수직은 물론 수평으로도 전시할 수 있는 3개의 스탠드가 동봉되며, 가격은 소비자가 기준 17만9900원이다.


▲레고 아이디어스 ‘레고 NASA 아폴로 새턴 V’. / 레고 제공


▲레고 새턴 V에는 달 착륙선 ‘이글’이 동봉된다. / 레고 제공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else { include $_SERVER["DOCUMENT_ROOT"]."/news/article.org.html"; } ?>